IT이야기(제 101호) -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인증. 어떻게 받을 수 있나 | 시사상식(피델 카스트로)

이지앤비즈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

101 | 2018. 06. 05
현재 4,059 명이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뉴스로 배우는 '시사상식'

피델 카스트로 ▲ 플리커

피델 카스트로

쿠바의 혁명 지도자. 체 게바라와 함께 남미 사회주의 혁명에 큰 영향을 끼쳤다. 피델 카스트로 전 국가평의회 의장이 25일(이하 현지 시각) 90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그의 동생인 라울 카스트로 국가평의회 의장은 26일 자정이 지난 직후 국영 TV에 나와 "쿠바 혁명의 최고 사령관이 25일 밤 10시 29분에 세상을 떠났다. 유해는 고인의 뜻에 따라 화장될 것"이라고 밝혔다.카스트로는 1959년 1월 혁명으로 풀헨시오 바티스타 친미 정권을 무너뜨리고 공산 정권을 세운 뒤 2008년 건강을 이유로 은퇴할 때까지 49년간 쿠바를 통치했다. 1976년까지는 총리를. 이후에는 국가평의회 의장을 맡았다. 20세기 이후 각국 지도자 중 전제 군주를 제외하곤 최장의 통치 기록을 세우며. '위대한 혁명가'라는 찬사와 '야만적 독재자'라는 비난을 동시에 받았다. 집권 후 토지개혁. 민간기업 국유화. 외국자본 몰수 등 공산화 정책을 추진한 그는 미·소 냉전 체제하에서 소련을 추종하며 서방과 맞서다 1961년 미국과 국교를 단절했다. 1962년 10월에는 구소련의 핵미사일을 쿠바에 배치하려다 미국과 일촉즉발의 대결 상황까지 가는 '미사일 위기'를 일으키기도 했다.카스트로의 그림자가 사라진 쿠바는 개혁·개방의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는 예상이 많다. 라울 카스트로의 실용적 개혁 노선이 속도를 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쿠바 역사학자 엔리케 로페스 올리바는 뉴욕타임스에 "카스트로의 죽음은 한 시대의 끝이자 새로운 시대의 시작"이라며 "라울이 더 많은 자유를 갖게 되면서 변화 과정이 빨라질 것"이라고 했다.우리 외교 당국은 쿠바와 관계 개선의 기회가 열릴 것으로 보고 있다. 쿠바 정부는 그동안 우리나라와 외교 관계를 회복하려는 의지를 보였지만. 김일성 전 주석과 깊은 유대 의식을 갖고 있었던 피델 카스트로의 존재 때문에 실천이 쉽지 않았다는 것이다.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하는 '좋은글'

감옥과 수도원의 공통점과 차이점

“감옥과 수도원의 공통점은 세상과 고립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차이가 있다면 불평을 하느냐 감사를 하느냐 그 차이뿐이다.
감옥이라도 감사를 하면 수도원이 될 수 있다”
- 마쓰시타 고노스케

< 목록으로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프로그램 다운로드

X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고객님의 PC에 원격접속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1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다운로드 Windows용 클라이언트 Mac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후 실행이 안 되는 고객님은 고객센터 1577-993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