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제 103호) - 월드컵 티켓에 통관 세금까지… 알고도 당하는 지능형 피싱 | 시사상식(거버넌스 (governance))

이지앤비즈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

103 | 2018. 06. 08
현재 4,094 명이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뉴스로 배우는 '시사상식'

거버넌스 (governance) ▲ 픽사베이

거버넌스 (governance)

거버넌스란 사회 내 다양한 기관이 자율성을 지니면서 함께 국정운영에 참여하는 통치방식을 말한다. 다양한 행위자가 통치에 참여·협력하는 점을 강조해 ‘협치’라고도 한다기업 거버넌스는 기업경영의 통제에 관한 시스템이다. 기업경영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주주. 경영진. 근로자들의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규제하는 제도적 장치와 운영기구를 말한다. 삼성전자. 배당액 30% 늘리고 지주사 전환 검토삼성전자는 29일 이사회를 통해 올해 배당액을 작년보다 30% 늘어난 4조원으로 책정했다. 또 기업 투명성을 높이고자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하는 거버넌스 위원회를 도입하기로 했다. 하지만 시장의 관심이 집중됐던 삼성전자 분할 및 지주회사 전환에 대해서는 "중립적 처지에서 최소 6개월 동안 검토한 뒤 결정하겠다"는 원론적 방침을 내놨다.미국의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 측이 지난달 초 공개 제안한 지주회사 전환을 일단 중장기 과제로 넘기면서 전체 주주의 50%가 넘는 해외 투자자를 위해 배당 확대와 경영 감시 시스템 마련을 제시한 것이다. 엘리엇은 지난달 삼성전자를 지주회사와 사업 자(子)회사로 분할한 뒤. 삼성전자 지주회사를 삼성그룹의 지주사 격인 삼성물산과 합병할 것을 요구했다.삼성전자는 또 글로벌 정보 기술(IT) 기업이 대부분 채택하고 있는 거버넌스 위원회를 신설하고.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글로벌 IT 기업 최고경영자(CEO) 출신 사외이사를 1명 이상 추천하기로 했다.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되는 거버넌스 위원회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 지배 구조 투명성. 주주 환원 정책 등을 점검한다.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은 "앞으로 이사회의 다양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경험도 축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하는 '좋은글'

떠날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두 가지 질문

그가 떠날 사람(내보내야 할 사람)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에 관한 두 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다.
1. 이게 만일 채용 결정이라면 이 사람을 다시 채용할 것인가?
2. 이 사람이 흥미를 끄는 새 기회를 좇아 여길 떠나겠노라고 말해온다면 당신은 몹시 실망할까 아니면 속으로 시원해 할까?
- Good to Great

< 목록으로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프로그램 다운로드

X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고객님의 PC에 원격접속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1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다운로드 Windows용 클라이언트 Mac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후 실행이 안 되는 고객님은 고객센터 1577-993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