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제 112호) - IT를 넘어 DT 시대를 주도할 최적의 데이터 관리법은? | 시사상식(직무유기)

이지앤비즈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

112 | 2018. 06. 25
현재 4,271 명이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뉴스로 배우는 '시사상식'

직무유기 ▲ 플리커 제공

직무유기

공무원이 정당한 이유없이 자신의 직무수행을 거부하거나 직무를 유기하는 것을 말한다. 법원은 직무유기를 「공무원이 고의로 직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포기한 경우」로 엄격히 해석해왔다. 직무유기를 저지르면 1년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3년 이하의 자격정지를 당할 수 있다.검찰 특별수사본부는 우병우(49) 전 민정수석이 최순실(60)씨의 국정 농단을 알면서도 묵인·방조했다는 혐의(직무유기 등)를 규명하기 위해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을 압수수색 했다. 검찰은 K스포츠재단이 지난 5월 말 롯데로부터 70억원을 받았다가 6월 초 돌려주는 과정에서 우 전 수석이 수사 정보를 유출한 의혹을 수사 중이다. 검찰은 우 전 수석이 미르·K스포츠재단을 둘러싼 비위를 내사(內査)하던 특별감찰반 직원들에게 내사 중단을 지시했는지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 검찰은 우 전 수석의 금융거래 내용을 추적해 그가 변호사 시절 소득을 제대로 신고했는지도 확인하고 있다.검찰은 이날 지난해 7월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이 합병하는 과정에 최순실씨 등이 개입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삼성그룹 컨트롤타워인 미래전략실을 압수수색 했다. 검찰은 '삼성의 2인자'로 불리는 최지성 미래전략실장(부회장) 등의 사무실에서 관련 자료를 압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은 삼성 총수인 이재용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 과정에서 진행됐다. 삼성물산 대주주(지분율 11.21%)였던 국민연금은 두 회사 합병에 찬성했는데. 청와대 등의 외압에 따른 게 아니냐는 의혹이 최근 불거졌다. 검찰은 국민연금에 '청와대의 뜻'을 거론하며 합병을 찬성하라는 압력을 넣은 의혹을 받고 있는 문형표 당시 보건복지부 장관도 조만간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검찰은 국민연금의 삼성 지원이 최순실씨의 요청과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드러날 경우 두 사람에게 뇌물 혐의를 적용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삼성은 미르·K스포츠재단에 204억원. 최씨의 독일 회사인 비덱스포츠에 35억원. 최씨 조카 장시호(37)씨의 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16억원 등 모두 255억원을 최씨 측에 지원했다.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하는 '좋은글'

올바른 인사결정의 중요성

모든 경영자는 다른 어떤 일 보다도 사람을 관리하고 그와 관련한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인사결정은 그 결과 및 영향력의 지속성에 있어 다른 어떤 의사 결정보다도 장기적이기 때문이다. .
인사결정을 소홀히 하는 경영자는경영성과가 낮은 경영자 보다도 커다란 위험 요소를 기업에 제공하는 것이다
- 피터 드러커

< 목록으로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프로그램 다운로드

X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고객님의 PC에 원격접속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1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다운로드 Windows용 클라이언트 Mac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후 실행이 안 되는 고객님은 고객센터 1577-993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