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제 27호) - [2.8 보안 WITS] 열병식. 컨슈머 리포트. 주유소 | 시사상식(국제 축구 평의회(IFAB))

이지앤비즈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

27 | 2018. 02. 08
현재 2,510 명이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뉴스로 배우는 '시사상식'

국제 축구 평의회(IFAB) ▲ 펙셀스 제공

국제 축구 평의회(IFAB)

국제 축구 평의회(IFAB)는 축구 규정과 경기방식을 결정하는 협의체다. 1886년에 설립했다. 잉글랜드 축구 협회. 스코틀랜드 축구 협회. 웨일스 축구 협회. 북아일랜드 축구 협회를 대표하는 4명과. 국제 축구 연맹(FIFA)을 대표하는 4명을 합해 총 8인으로 구성된다. 국제 축구 평의회(IFAB)가 지난해 6월 개정한 새 규정을 올해부터 적용한다. 새 규정에 의해 킥오프를 할 때 공의 진행 방향에 제약이 없어진다. 지금까지는 공격권을 가진 팀의 공격수 A가 중앙선에 멈춰 있는 공을 상대팀 선수들 쪽으로 살짝 밀면 공격수 B가 그 공을 받아 뒤쪽의 선수들에게 패스했다. 자기 진영 쪽으로 킥오프하는 건 규정 위반이었기 때문이다. 3월부터 시작되는 K리그에서는 이렇게 하지 않아도 된다. 페널티킥(PK)도 달라진다. 앞으로는 PK를 할 때 달려가다 멈칫하는 식의 동작으로 골키퍼를 속이면 어렵게 얻은 PK가 취소되고 경고까지 받게 된다. 이전까진 속임 동작을 하면 킥을 다시 하면 됐다. 오프사이드 여부를 판단할 때 기존과 달리 선수의 손과 팔은 고려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규정도 신설됐다. 또한. 페널티 박스 내에서 상대의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반칙으로 저지하면 이전엔 무조건 퇴장을 당하고 페널티킥을 내주는 동시에 사후 징계를 받았다. 하지만 올 시즌부터는 반칙의 강도. 고의성 등을 고려해 '무조건 퇴장'이 아니라 경고를 줘도 된다. 하반기부터 비디오 판독 시스템이 시범 운영되는 것도 K리그의 달라진 점이다.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하는 '좋은글'

비전 아직 보이지 않는 것을 미리 보는 것

디즈니월드가 문을 열었을 때 월트 디즈니는 이미 죽고 없었다. 그 행사장에서 아내가 그를 대신하여 연설하게 되었는데 청중 앞에 그녀를 소개한 사람이 “디즈니 여사 디즈니 씨가 이것을 볼 수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라고 말하자 그녀는 대답했다 ”그 양반은 우리보다 먼저 보고 가셨답니다“

< 목록으로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프로그램 다운로드

X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고객님의 PC에 원격접속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1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다운로드 Windows용 클라이언트 Mac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후 실행이 안 되는 고객님은 고객센터 1577-993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