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제 96호) - 정책금융 기능 중기 위주 조정' 한목소리 | 시사상식(공유 사무실)

이지앤비즈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

96 | 2018. 05. 29
현재 3,951 명이 '이지앤비즈의 IT이야기'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뉴스로 배우는 '시사상식'

공유 사무실 ▲ 플리커 제공

공유 사무실

오피스 빌딩 일부나 전부를 장기 임차한 뒤 1인 사무실 등으로 작게 나누고 개인이나 소규모 업체에 월 또는 일 단위로 다시 단기 임대하는 사무 공간을 말한다.1인 창업자 증가. 스타트업(창업 초기 기업) 열풍에 힘입어 국내 공유 사무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기존에는 전문직 종사자. 외국계 기업 지점 등을 위해 독립된 사무 공간과 가구와 비품. 회의실. 전화·우편 등 비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드 오피스(serviced office)' 개념이 강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서로 다른 분야에 종사하는 20~30대 청년 사업가들이 같은 공간에서 일하며 아이디어. 지식을 공유하는 '협업 공간(co-working space)'이라는 개념이 인기를 끌면서 공유 사무실 수요도 커지고 있다. 국내 스타트업 업체가 몰려있는 서울 강남구에서는 1~2년 전부터 협업 공간을 내세운 공유 사무실들이 잇따라 등장했다. 현재 테헤란로와 삼성동 일대에서만 위워크. 패스트파이브. 스페이스332. 잭팟(z.a.g pot) 등 10여개 업체가 운영 중이다. 이들은 공격적인 확장 경쟁에 앞다퉈 나서고 있다. 지난 8월 서울 강남역 인근에 1호점을 내며 국내에 진출한 세계 최대 공유 사무실 업체 '위워크(WeWork)'는 내년 3월쯤 서울 을지로에 두 번째 지점을 연다. 을지로점은 대신금융그룹 사옥 10개 층을 빌려 약 3000명을 수용한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 12개국에 있는 100여개의 위워크 지점 가운데 둘째로 크다. 지난달 15일 방한한 위워크 공동설립자 미겔 매켈비는 "창업 열기가 뜨거운 한국은 공유 사무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보고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하는 '좋은글'

직원을 기계 부속품처럼 대하지 말라

직원을 똑같이 가치 있는 사람으로서 대해 주고 회사의 기계 부속처럼 대하지 말라. 우리가 예전에 생각했던 지위나 직함을 다 벗어던져라.
모두가 함께 기여한다고 보아라.
- 빌 마카힐라

< 목록으로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프로그램 다운로드

X

이지앤비즈 원격지원

고객님의 PC에 원격접속하여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드립니다.

1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다운로드 Windows용 클라이언트 Mac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후 실행이 안 되는 고객님은 고객센터 1577-993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원격지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실행한다. (KPOST_QS.exe)

원격지원

TOP